출판 기념회

일시 : 2021.07.20(화) 10:30 ~ 12:00
장소 : 이야기꽃도서관 너른마루(1층)

어떻게 인생이 쉽기만 할까?
그저 좋아하는 걸 하고, 좋아하는 사람을 두고 나답게 살면 그만이지

대중음악가 > 가수

양희은

꽃다운 나이 칠십 세. 매일 아침 청취자들과 친근한 대화를 나누는 친구 같은 라디오 DJ이자 데뷔 51년 차를 맞이한 가수이다. 사람들을 웃기는 걸 좋아해 지금도 코미디언의 꿈을 간직하고 있다. 죽기 전에 한 번은 대박 웃기는 게 소원이다. 챙겨주고 싶은 이들을 불러 갓 지은 밥을 맛나게 먹이는 걸 좋아한다. 험한 세상을 살아가는 데 밥심이 조금은보탬이 된다고 믿는다. 노란 메모 패드와 1mm 검정 볼펜을 짝꿍 삼아 글을 쓴다. 시간은 좀 걸려도 볼펜을 쥐고 써야 생각도 잘 흘러가고 나다운 글이 써진다. 세상 흐름에 안맞는다지만 어쩌겠냐. 이 역시도, 그러라 그래!

Published Books

Best Sellers

Happy Readers

다른 작품

양희은이 차리는 시골밥상

SBS-TV 프로그램 ‘잘 먹고 잘 사는 법’에서 <양희은의 시골밥상>을 진행하고 있는 가수 양희은이 그간 전국을 돌며 수없이 많은 어머니들을 만나 수집한 한국인의 밥상을 소개한다.

{

“나와 다른 시선이나 기준에 대해서도 ‘그래, 그럴 수 있어’ ‘그러라 그래’ 하고 넘길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. 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‘옳다’거나 ‘틀리다’라고 말할 수 없다는 걸 알았다. 같은 노래에도 관객의 평이 모두 다르듯 정답이랄 게 없었다. 그러니 남 신경 쓰지 않고 내 마음이 흘러가는 대로 살기로 했다.”

– <흔들리는 나이는 지났는데>(18p)

에세이

그러라 그래

#노래 #삶 #인생

양희은 데뷔 51주년 현재진행형 에세이
아이유, 이적, 김나영 추천!

서평

추천사

글을 읽는 내내 따뜻하게 지어낸 밥을 먹고 있는 기분이었다. 평화롭게 선생님 이야기를 들으며 밥을 먹고 나면 또 정성껏 잘 살아갈 힘이 나곤 한다. 삶이 쉽지 않은 세상의 많은 ‘어린 희은이’들이 내가 그랬던 것처럼 <그러라 그래>를 읽으며 많이 위로받기를 바란다.

김나영(방송인)

늘 지혜롭고 여유만만해 보이던 인생 선배의 담담한 속 이야기. 말글 또한 노래만큼 귀하게 여기는 위대한 가수의 겸허한 삶 이야기. 글의 리듬, 단어의 온기가 마음을 찬찬히 어루만진다. 삶-그 쓸쓸함에 대하여. 삶-그 아름다운 쓸쓸함에 대하여.

이적(가수)

나는 내 목소리는 믿지 않아도 선생님의 목소리는 믿는다. 몇십 년의 세월 동안 같은 곳에서 노래로, 말로, 생각으로 약속처럼 자리해 준 사람에 대한 자연스러운 신뢰일까. 선생님의 목소리로 듣는 그 인생은 너무나 고된데, 희한하게도 지레 겁먹어 도망가고 싶지는 않다. 오히려 더 씩씩하게 맞서고 싶어진다.

아이유(가수)

출판기념회

참가신청

 

*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활될 수 있음

회사명 : 출판기념회 ㅣ 대표 : 양지원 ㅣ 사업자등록번호 : 123-45-67890 ㅣ 주소 :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40, 707호(우동,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)
대표전화 : 070-7092-0999 ㅣ FAX : 070-7092-0999 ㅣ E-Mail : [email protected]

한페이지 홈페이지를 만듭니다.복잡한 홈페이지가 필요 없을때는 한페이지로 만드세요

간단하게 급하게 홈페이지가 필요 할때 고민하지말고 한페이지 홈페이지를 의뢰하세요.

기본 정보만 제공하면 홈페이지는 금방 만들어 드립니다. 남들과 똑같은 페이지 아닙니다. 맞춤 제작입니다.